올해 들어 처음으로 1만1천대를 넘어선 것으로 지난달 기록했던 올해 월 최대 판매를 다시 한번 경신했다.
특히 신모델 출시에 힘입어 전월 대비 16.3%, 전년 동월 대비로도 10.3%의 높은 증가세를 나타냈다.
내수 판매는 올 뉴 렉스턴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지난 6월 이후 5개월 만에 다시 9천대를 돌파했다.
지난해 11월과 비교해 23.1%의 큰 성장률을 기록한 올 뉴 렉스턴이 상승세를 이끌었다.
지난 6월 이후 5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여 온 수출도 71% 증가했다.
쌍용차는 신모델 출시와 함께 내수와 수출이 회복세인 만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해외시장 제품 믹스 다각화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이러한 성장세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또 비대면 구매견적 서비스, 안심 마중 시승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및 비대면 채널 강화와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장에도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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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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