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에 "소모적 논쟁 그만하고 주주로서 건설적인 제안달라"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산업은행은 1일 한진칼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기각한 것과 관련,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환영한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항공산업 구조 개편 방안 추진에 큰 탄력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달 16일 항공산업 구조개편 방안 발표 이후 국민들의 다양한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이번 방안 추진 과정에 잘 반영해 통합 국적항공사가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모습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건전·윤리 경영 감시자로서 해야 할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산은은 한진그룹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면서 이번 항공사 간 통합 작업에 반대 입장을 보인 사모펀드 KCGI 측에 소모적 논쟁을 그만둘 것을 당부했다.

산은은 "경영권 분쟁 프레임에서 벗어나 국가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의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 항공업 종사자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힘을 보태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KCGI 측도 한진칼의 주요주주로서 엄중한 위기 상황에 대하여 책임감을 느끼고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제안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