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 상원의 초당파 의원들이 약 1조 달러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부양책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워싱턴포스터(WP)가 1일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공화당과 민주당의 초당파 의원들은 최근 수 주간 부양책 협상 해법을 위한 논의를 해 왔으며, 이날 새로운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초당파 의원에는 공화당의 밋 롬니 및 수전 콜린스, 민주당의 크리스 쿤스, 조 만친 3세 등이 포함됐다.

이들이 내놓을 새로운 부양책의 규모는 9천80억 달러로 예상된다고 WP는 전했다.

세부적으로는 핵심 법안인 실업보험 관련해서는 주당 300달러의 실업보험 추가 지원 방안을 담았다. 이는 민주당이 요구해온 주당 600달러보다는 작은 규모다.

지방정부 지원을 위한 자금 2천400억 달러로 포함됐다. 지방정부 지원은 민주당과 공화당이 가장 첨예하게 부분이다.

법안에는 또 민주당이 반대하는 기업에 대한 코로나19 책임보호 방안도 포함됐다고 WP는 전했다.

이밖에 급여보호프로그램을 위한 3천억 달러, 퇴거 방지를 위한 400억 달러 등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전체적인 부양 규모를 줄이기 위해 미국인에 대한 개인당 1천200달러 현금 지급 방안은 제외했다고 WP는 전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2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