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차 재난지원금이 포함된 내년 예산안이 통과된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내년 예산안은 민생경제 회복에 중점을 뒀다며 재정으로 국민의 일상과 생명을 지키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내년 예산은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극복과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정부의 의지를 담았고, 민생경제 회복과 고용·사회안전망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무엇보다 '한국판 뉴딜'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3차 재난지원금 예산이 증액된 점을 소개하며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 국가 재정은 그 무엇보다 국민의 일상과 생명을 지키는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국민들께 희망을 준 여야 의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증액된 예산들을 SNS에 소개했다. 우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긴급하게 지원할 '3차 재난지원금' 3조원과 코로나 백신 구입을 위한 예산 9천억원을 내세웠다.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예산도 증액 편성되고 유아 보육비 지원과 한부모·장애 부모 돌봄 지원도 확대됐다고 소개했다. 필수노동자 건강 보호 예산도 늘어났다고 적었다. 보훈 수당과 공로 수당을 인상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정부의 책임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의 마음이 예산에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세계적인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의 재발견'은 우리 국민의 자긍심이었다. 새해에도 국민의 삶을 지키고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는 든든한 정부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여야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558조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3차 재난지원금 등이 포함돼 정부안 대비 2조2천억원 늘었다. 국회가 법정 기한 내 예산안을 처리한 것은 6년 만이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1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