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서울 수서 등 전국 16개 지구 5천269호의 행복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 수서 A3 등 수도권이 8곳 4천223호, 대전도안 3 등 지방권이 8곳 1천46호다.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서울 수서, 남양주 별내, 화성 동탄2 등 3개 지구에서 공급된다.

서울 수서 A3지구는 서울 강남권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행복주택으로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하철 3호선,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수서역에서 10분 거리고 8호선 문정·장지역과도 가까우며 삼성서울병원, 가락시장 등을 끼고 있다.

남양주 별내 A25지구는 경춘선 별내역, 진접선 별내별가람역 사이에 있고 단지 내 종합보육센터와 공동육아방 등 신혼부부 선호도를 반영한 보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화성 동탄2 A-104지구는 SRT 동탄역,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가깝고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LH는 정부의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추진방안에 따라 이번에 서울 양원 S1, 화성 비봉 A2, 대전 도안 3에 청년·신혼부부 공급물량의 50%를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청약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LH 청약센터 누리집,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며 내년 4월 당첨자가 발표된다.

청약 희망자는 LH 청약센터나 마이홈포털의 '행복주택 자가진단'을 활용하면 소득·자산 등을 기준으로 행복주택 입주가 가능한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