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AI기반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서비스 제공
SBI저축은행, AI기반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서비스 제공
  • 손지현 기자
  • 승인 2020.12.03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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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SBI저축은행이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앱 '피싱아이즈'와 업무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휴대폰에 전송된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 메시지와 피싱 전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휴대폰에 설치된 악성 앱 및 원격제어 앱 등을 자동으로 탐지한다. 의심 정황 발생 시 실시간으로 피해 방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고객이 피싱아이즈 앱을 설치하면 해당 휴대폰의 문자, 전화 패턴, 앱 설치 정보 등을 분석해서 보이스피싱 의심 징후가 탐지되면 SBI저축은행의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에 공유된다.

이 정보를 통해 SBI저축은행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보이스피싱 위험고객에게 대출 실행 전에 보이스피싱 정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안홍범 SBI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이사는 "갈수록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 패턴 및 수법 등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FDS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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