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그룹이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유정준 SK E&S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하는 내용을 담은 2021년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SK그룹은 3일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열고 각 관계사 이사회를 통해 결정된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을 최종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로 박정호 사장은 SK하이닉스 부회장직을 겸하게 됐다.

SK그룹은 이를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인 박정호 부회장과 인텔 출신의 반도체 전문가인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유정준 SK E&S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유 부회장은 업계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감각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등 성장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이끌 예정이다.

SK E&S는 또 추형욱 SK㈜ 투자1센터장을 사장으로 선임했다.

1974년생인 추 신임 사장은 소재 및 에너지 사업 확장 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 부회장과 함께 SK E&S 공동대표를 맡는다.

추 사장은 임원에 선임된 지 만 3년만에 사장 자리에 오르게 됐는데, SK는 연공과 무관하게 능력과 성과를 중시하는 인사 철학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염용섭 SK경영경제연구소 소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염 사장은 2017년부터 경영경제연구소를 이끌어 왔으며 행복경영, 딥 체인지 등 SK의 최근 변화에 밑거름 역할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염 사장은 앞으로도 ESG 등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