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4일 "수익률과 리스크를 생각해야 하는 민간금융회사들이 선뜻 나서기 어려운 생산적 금융에 정책금융기관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용범 차관은 이날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에서 열린 혁신성장정책금융협의회에서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이 경제회복을 견인하고 새로운 성장 비전을 제시할 생산적 분야로 흘러가야 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지원,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하는 금융지원, 산업구조 혁신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통해 선도형 경제의 기반을 마련하는 금융지원 등을 내년 정책금융의 방향으로 꼽았다.

김 차관은 "당면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경제충격에 취약한 소상공인,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유동성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며 "우리 경제 및 사회안전망 강화 차원에서도 지속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물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정책금융이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며 "우리 경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제·산업 구조 변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산업구조 혁신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금융 지원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

김 차관은 "세 가지 분야의 정책금융 지원이 제대로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지원의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질적 개선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정책금융 지원의 효과성을 평가하고 적재적소 공급을 유도하는 혁신성장 인텔리전스 시스템(IGS)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책금융기관의 혁신성장 기업 발굴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