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미국 통화감독청(OCC) 브라이언 브룩스 청장이 향후 몇 주 안에 비트코의 투명성을 높이는 규제가 발표될 수 있다고 전했다.

4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브라이언 브룩스 청장은 "향후 6~8주 안에 가상화폐와 관련해 더 분명한 소식들이 나올 것"이라면서 "하지만 아무도 비트코인을 금지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룩스 청장은 "우리는 가상화폐를 죽이지 않는 제대로된 규제를 만드는 일에 매우 집중하고 있다"면서 "동시에 비트코인 및 다른 가상화폐와 관련된 네트워크를 개발해 돈세탁이나 테러 지원 등을 막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달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최고경영자(CEO) 트위터를 통해 재무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1월 임기가 끝나기 전에 규제를 발표할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암스트롱 CEO는 "이는 미국에 나쁜 소식인데 소비자들이 규제되지 않은 외국 가상화폐를 사용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면서 "이는 미국의 금융 허브 지위를 위기에 빠뜨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브룩스 청장은 "가상화폐와 관련해 많은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년 전 가상화폐는 거품이었을 수도 있지만 더 많은 투명성과 함께 기관들은 이를 실체가 있는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받아들이게 될 것이고 벌써 이는 시작됐다"고 덧붙였다.

이번주 월요일 비트코인 가격은 2017년 이후 신고가를 경신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1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