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18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예비심사가 완료되면 향후 실질심사, 수요예측 등의 절차 거쳐 내년 중 상장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SKIET는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과 폴더블 스마트폰 등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투명 폴리이미드(PI) 필름을 생산하는 소재 솔루션 기업이다.

지난해 4월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부문이 물적분할돼 설립됐다.

LiBS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소재다.

SKIET는 올해 11월부터 중국 창저우에(滄州) 신공장을 상업가동하면서 LiBS 연간 생산능력이 8억7천만㎡로 늘어났다.

중국과 폴란드에 건설 중인 공장들이 순차 가동하면 내년 말 생산능력은 약 13억7천만㎡, 2023년 말에는 약 18억7천만㎡에 달할 전망이다.

지난해 초 생산능력이 3억6천만㎡였던 것을 고려하면 4년 만에 4배 이상으로 늘어난 것이다.

또 올해 7월부터는 투명 PI 필름인 차세대 플렉서블 커버 윈도(FCW)를 본격 양산하기 시작했다.

SKIET는 감사보고서 기준으로 지난해 4월 분할 신설 이후부터 12월까지 매출액 2천630억원, 영업이익은 806억원, 당기순이익은 637억원을 나타냈다.

SKIET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대표 주간사는 미래에셋대우, JP모건, 공동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CS)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