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산업은행은 한진중공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동부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은 외 7개 은행으로 이뤄진 한진중공업 주주협의회는 출자전환주식에 대한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

예비협상대상자로는 SM그룹을 선정했다.

매각 대상은 주주협의회가 보유한 한진중공업 보통주 63.44%와 필리핀 금융기관의 지분 20.01%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동부건설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한국토지신탁과 NH PE, 오퍼스 PE로 구성됐다.

주주협의회는 이달 14일 한진중공업 매각 본입찰을 진행했으며, 동부건설 컨소시엄과 산업은행인베스트먼트(KDBI)-케이스톤파트너스 컨소시엄, SM그룹 등 3곳이 본입찰에 참여했다.

산은은 동부건설 컨소시엄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결과를 통보하고, 조만간 동부건설 컨소시엄과 주식매매계약 협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동부건설이 한진중공업과 같은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지만, 각자 독자적인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어 서로 장단점을 보완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인수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영도조선소 부지 매각은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주식매매 계약에 따라 한진중공업 인력의 고용 승계를 보장할 계획이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9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