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대우건설이 2조9천억원 규모의 이라크 남부 바스라주 알 포 신항만 후속 공사를 패키지로 계약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알포 신항만 후속 공사는 컨테이너터미널 안벽공사와 컨테이너터미널 준설·매립공사, 알포~움카스르 연결도로, 신항만 주운수로, 코르 알 주바이르 침매터널 본공사 등 5건의 공사다.

총수주액은 26억2천500만달러(한화 약 2조8천686억원)이다.

이라크 항만공사(GCPI)에서 발주한 이번 공사는 이라크 남부 바스라주 알 포 지역에 조성되는 신항만 사업의 일부로 대우건설이 기존에 수행하고 있던 공사의 후속 공사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3년부터 이라크 알포 신항만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서측 방파제 공사와 방파제 호안 추가 공사, 컨테이너터미널 호안공사, 알포 접속도로, 코를 알 주바이르 침매터널 제작장 조성공사 등 5건의 공사를 수행 완료 및 수행 중이다.

이번 후속 공사 계약을 통해 대우건설은 이라크 알 포 신항만에서만 총 10건의 공사, 약 4조1천억원의 수주 누계액을 달성했다.

대우건설은 동일 사업에서의 연이은 수주로 숙련된 우수 인력과 기존 현장 장비를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공사 수행 리스크 최소화와 더불어 원가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수주로 대우건설은 지난해 해외에서만 5조8천800억원의 수주고를 올렸으며, 연간 해외 수주 목표(5조696억원)를 초과 달성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내실 경영을 통한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글로벌 건설기업으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