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CJ올리브영이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올리브영은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에 공식 브랜드관인 올리브영관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올리브영관은 쇼피 내 숍인숍의 형태로 문을 열고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6개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한다.

쇼피는 싱가포르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7개국에서 운영 중인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해 기준 누적 앱 다운로드 수만 2억 건을 돌파했다.

올리브영은 쇼피가 진출한 국가 중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2개 국가에서 올리브영관 운영을 시작하고 오는 3월 쇼피 대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2019년 동남아 최대 유통 기업 데어리팜 그룹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가디언에 진출하며 동남아 공략의 첫 발을 내딛었다.

올해 쇼피 진출을 계기로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공략해 동남아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 올리브영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의 K뷰티 성장 기회 요인을 적극 발굴하며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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