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KT&G는 해외 진출 국가가 100곳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23개 나라에 새로 진출함으로써 103개국 해외 진출이라는 성과를 냈다.

특히 신규 진출국 중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집중 육성해 연간 판매량이 1억 개비 이상인 5개국에 진출했다.

KT&G의 초슬림 담배 '에쎄'는 몽골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하고 있고, 세계 2위 담배 소비국은 인도네시아에서도 지난해 40억 개비 이상의 담배를 판매했다.

KT&G는 향후 해외법인을 추가 설립하고, 신시장 개척을 통해 유통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양적, 질적 성장을 함께 도모할 방침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2025년 글로벌 톱4 비전 달성을 위해 해외 시장 개척을 더욱 가속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 반열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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