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에 상장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상장은 지난해 10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에 이어 첫 해외 거래소 상장이다.

위메이드트리 측은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많은 해외 이용자들이 위믹스 토큰을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번 비키 상장은 큰 의미를 지닌다"며 "이를 계기로 보다 탄탄한 사업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WEMI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다. 위믹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 토큰을 거래·교환, 전송하는 일종의 기축 통화 역할을 한다.

위믹스 토큰이 상장된 비키 거래소는 2018년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약 100여개 국가에서 300만 이용자에게 서비스 중이며,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해 다국어를 지원한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비키를 시작으로 해외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위믹스 토큰을 구매하고 게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