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명확한 목표 아래 빠른 실행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임영진 사장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전 임원이 참석해 온·오프라인 듀얼로 진행된 '2021년 상반기 임원 워크숍'에서 이같이 밝혔다.

회의를 주재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임원들에게 '시대의 흐름을 읽는 리더'와 '방향을 제시하는 리더', '조직의 속도를 높이는 리더'를 주문했다.

그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읽고 전략 수립을 통해 '방향'을 정했다면 이제 남은 것은 빠른 실행"이라며 "의사 결정과 업무 실행의 속도를 저하하는 장애물을 과감히 제거하고, 명확한 목표인식·신뢰·권한 위임을 통해 전사 혁신의 속도를 높여가 달라"고 당부했다.

임 사장은 "뉴노멀 시대에 생존하기 위해서는 시장과 고객의 변화되는 트렌드를 읽어내는 통찰력과 업(業)의 경계성을 뛰어넘는 개방성이 요구된다"며 "끊임없는 학습과 고정관념을 벗어나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경쟁사의 우수한 점까지도 배우는 오픈 마인드를 가져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1천개의 퍼즐을 맞추는 가장 좋은 방법이 완성된 그림을 보여주는 것인 것"이라며 "명확한 목표를 조직원에 제시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업무 생산성과 추진력을 강화해 달라"고 강조했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새로운 사람이 자신을 알린다(申告), 새로운 것과 옛 것(新古), 과거에 없던 높은 수준(新高)'의 의미를 담아 '신고식'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특히 2021년 경영전략 '딥택트(DEEP-tact)'의 성공적 실행을 위해 리더로서의 새로운 각오와 의지를 결집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