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는 8일 애플과의 전기차 생산과 관련한 협력설에 대해 "협의를 진행 중이나 초기 단계로,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애플은 2024년 자율주행시스템을 갖춘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다수의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과 협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2014년부터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전기차 로드맵을 추진해 왔으며, 201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통당국(DMV)으로부터 자율주행차 기술을 시험하기 위한 공용도로 주행을 허가받기도 했다.

애플은 데이터 축적 등을 통해 자율주행 분야에 상당한 기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동안 애플은 2014년 출시한 '카플레이' 등 운영체제(OS)를 중심으로 자동차 산업 영역을 넓혀왔다.

카플레이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스마트폰을 연계해 아이오에스(iOS)용 앱 일부를 사용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자율주행 플랫폼을 제공하고 완성차업체가 이를 생산하는 '제조자설계생산(ODM)' 방식으로 애플카를 생산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이폰처럼 애플이 플랫폼을 개발하고 전 세계에서 ODM 방식으로 부품을 조달하는 것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