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KT 이엔지코어(engcore)가 사명을 KT엔지니어링(engineering)으로 바꾸고 새롭게 출발한다.

KT엔지니어링은 12일 사명을 변경과 함께 박종열 전 KT SCM전략실장을 신임 대표 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KT엔지니어링은 KT의 엔지니어링 전문 그룹사로 1886년 출범 이후 네트워크 및 에너지, 건설 사업 등을 하고 있다.

KT엔지니어링은 '그린 ICT 엔지니어링 기업'이라는 전략 방향을 반영해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사명을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KT엔지니어링은 지난해 11월 수도권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인 용산 IDC를 시공한 바 있으며,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 각지에도 진출해 글로벌 통신망 구축 사업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비롯해 신성장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KT엔지니어링은 산업부 주관의 '지역 에너지신사업 활성화 지원사업'과 환경부 주관의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등 정부 사업에도 활발히 진출 중이다.

박종열 KT엔지니어링 사장은 "사명 변경을 계기로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서 이미지 제고를 하겠다"며 "SCM 분야의 많은 경험을 살려 사업 구조 및 경영 인프라를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