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주택자 양도세, 한시적 완화 계획 없어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주택공급대책안을 마련해 설연휴 전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 근심이 큰 주거문제와 관련해 획기적 주택공급대책안을 마련해 설연휴 전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 검토 계획이 없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을 다시 한번 분명히 했다.

그는 "민주당은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를 한시적으로 인하하거나 완화할 계획이 없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당은 양도세 완화에 대해서 논의한 적도 없고, 앞으로 검토할 계획도 없다"고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부동산 대책은 투기차단, 다주택자의 시세차익 환수, 공급 확대가 원칙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양도세 강화는 투기성 주택자와 다주택자들이 시세차익으로 얻는 불로소득을 차단하기 위함"이라며 "양도세는 주택가격 상승에 따른 부의 불평등 완화하고 주택에 대한 과도한 투자수요를 억제하며 주택가격의 변동성을 완화하는 공평과세 방안"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민주당은 앞으로도 부동산 정책의 원칙을 일관되게 지켜 주택시장 안정화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부연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