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에릭 로젠그렌 보스턴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향후 2년 이내에 물가가 지속해서 2%를 기록하는 수준까지 오르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12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로젠그렌 총재는 "미국 경제가 향후 2년간 2%를 지속해서 넘는 물가 상황에 도달하지는 못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향후 2년 동안 상당한 고용의 증가가 있을 것이란 데 대해서는 낙관적이다"고 말했다.

고용이 비교적 빠르게 정상화하더라도 물가의 상승에서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는 것이다.

로젠그렌 총재는 따라서 완화적인 통화정책이 유지될 수 있다는 견해를 표했다.

그는 "완화적인 재정 및 통화정책의 지원으로 경제가 하반기에는 강한 회복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제로 부근 단기 금리는 올해 내내 지속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보며, 연준은 경제가 단단한 기반을 갖출 때까지 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표적화된 정부의 지원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예상만큼 빠르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실망감을 표했다.

그는 "불행히도 백신 접종은 실망스럽다"면서 "이는 단기적으로 공중 보건과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