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텔레콤이 기존보다 30% 저렴한 가격에 5G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다.

SK텔레콤은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허가를 받아 온라인 전용 '언택트 요금제'를 15일부터 공식 온라인 매장인 'T다이렉트샵'을 통해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요금제는 5G 요금제 3종과 LTE 요금제 3종 등 총 6종으로 구성했다.

5G 요금제는 월 6만2천원에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5G언택트62, 월 5만2천원에 200기가바이트(GB)를 사용할 수 있는 5G언택트52, 월 3만원에 가입 가능한 5G언택트38 등이다.





언택트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약정 할인이나 결합할인은 제공되지 않는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언택트 요금제 출시로 알뜰폰 시장이 위축될 수 있다는 지적을 반영해 알뜰폰사업자의 도매대가도 인하할 예정이다.

과기부 관계자는 "다양하고 저렴한 요금제 출시가 활성화돼 요금 인하 경쟁과 소비자 선택권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명진 SK텔레콤 마케팅 그룹장은 "유보신고제 시행으로 사업자의 자율성이 확대될 것이다"며 "업계의 자발적인 요금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