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횟수 2천만 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해 11월 20일 1천만 회를 돌파한 이후 50여 일 만이다.

1천만 회 돌파가 지난해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뒤 6개월 만에 얻었던 성과였던 것을 고려하면 빠른 성장세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거래액은 지난달 기준 지난해 5월 베타 서비스 대비 38배, 정식 오픈인 작년 10월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커머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다른 플랫폼과는 다르게 하루 1~2회가량의 상대적으로 적은 횟수의 방송을 진행한다는 것을 고려할 때 이러한 성장세는 더욱 돋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판매자와 소비자 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접근성이 좋다는 점도 빠른 성장의 한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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