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 'AI 서비스' 적용
KT,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 'AI 서비스' 적용
  • 김경림 기자
  • 승인 2021.01.14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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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KT가 인공지능(AI) 호텔 서비스를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AI호텔은 투숙객들이 기가지니의 인공지능 음성 명령을 통해 객실 조명이나 가전을 제어하고 호텔 로봇을 통해 컨시어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편의 서비스다.

AI 호텔 로봇은 호텔 투숙객이 수건이나 생수 등 편의용품을 요청하면 객실까지 배달해주는 기능을 한다.

아울러 AI 스테이라는 기능을 통해 객실 TV의 전용 화면을 통해 공지사항, 시설정보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물품도 요청할 수 있다.

AI 주차 관제 솔루션도 적용돼 투숙객들이 완전한 비대면 입출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 자동 출입 관리부터 주차 정보도 제공되며 신규 번호판이나 훼손 번호판까지 인식할 수 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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