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의 편리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대안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는 소비자들을 의미한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로 2030세대를 의미하는 MZ세대의 특징 중 하나다.
MZ세대는 최신 트렌드에 밝고 정보통신(IT) 환경에 친숙할 뿐 아니라 변화에 민감하고 개개인의 소비 기준도 확고한 편이다.
특히, MZ세대의 특성 중 하나인 세컨슈머는 당장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소비보다는 중고거래 등을 통해 저렴하거나 의미 있는 물건을 확보하는 데 가치를 둔다.
아울러 이들은 미래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금융투자에도 관심이 클 뿐 아니라, 향후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여겨지는 제품 등에 대한 투자에도 관심이 많다. (자산운용부 정원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정원 기자
jwo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