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화학은 19일 국내외 대학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제 3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우수한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LG화학이 국내 화학 업계 최초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술 공모전이다.

오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에너지와 지속 가능, 미래소재, 디지털 전환(DX) 등 총 4개 분야에서 혁신 기술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LG화학은 올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라는 비전에 맞춰 미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지속 가능과 DX 분야를 신설했다.

분야별 공모 주제를 살펴보면 에너지 분야는 전기차를 비롯한 e-모빌리티용 배터리의 성능, 수명,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차세대 양극재, 고체 전해질을 주제로 한다.

지속 가능 분야는 식물 등 생물 자원을 원료로 친환경 플라스틱을 개발하는 화이트 바이오와 재생 플라스틱을 비롯한 리사이클링, 에너지 절감 및 폐기물, 탄소배출 저감 등을 주제로 한다.

또 단백질을 인공적으로 개조해 더욱 뛰어난 기능을 갖게 하는 단백질 공학과 신약 발굴 등 생명과학 부문의 최첨단 기술도 모집한다.

미래소재 분야는 인공위성과 자동차 등에 첨단 단열재로 주목받는 에어로겔을 비롯한 슈퍼 단열재, 고탄성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의 일회용 장갑, 열에 강하고 단단하면서도 가벼워 자동차 경량화 소재로 활용되는 열경화성 소재, 차세대 플라스틱 공정 및 설계 등이 있다.

DX 분야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실험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실험실 자동화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원자는 모집 분야 외에도 혁신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차세대 혁신 기술 개발 및 산학협력 연구 성과 창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석학 및 연구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LG화학은 내부 전문가 및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각 사업본부의 중장기 전략과 실질적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과제를 선정하는 데 초점을 둘 계획이다.

또 해당 기술의 혁신성과 상용화 가능성 등을 고려한 제안서 평가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한 과제는 7월 중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최종 과제로 선정된 대학 및 연구기관에는 연구 기간 내 국내 화학기업 최대 규모인 연간 최대 15만달러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효과적인 과제 진행을 위한 LG화학의 기술 교류와 연구원 파견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LG화학은 국내 대학 신임 교수들을 대상으로도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다음 달 1일부터 3월 31일까지 LG화학의 사업 분야와 연관된 혁신 기술을 모집하며, 선정된 교수진에는 연간 최대 8천만원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한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