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허창수 회장이 20일 취임하는 조 바이든 제46대 미국 대통령에게 축하 서한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축하 서한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은 미국민뿐만 아니라 세계 시민들에게도 새로운 날의 시작"이라며 한미동맹 강화와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국제협력 질서 재건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글로벌 대위기를 국제사회가 공동 극복할 수 있는 전세 역전의 계기가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허 회장은 한미동맹과 관련해 한국이 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 후 경제발전과 민주주의의 산실이 된 국가로 '동맹의 가치를 알린 표석'이라고 전했다.

동맹관계를 중요시하는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으로 한미동맹이 더 높은 차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허 회장은 "1천200여 개 한미 기업들이 서로의 나라에서 일자리 창출과 혁신의 주체로서 상호 투자하며 적극 활동하고 있다"며 "투자 활동을 저해하는 일방적인 무역 정책·제도를 개선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자유무역·다자주의 질서를 회복하고 시장경제 원칙에 충실한 상호 윈윈의 경제교류 원칙을 복구해 달라고 요청했다.

허 회장은 "세계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인도·태평양 비전 실현을 위해 글로벌 밸류체인(GVC)의 핵심 주체인 한국 경제계도 자유무역 확대와 역내 경제 부흥, 신흥국 경제발전 지원의 중추적인 파트너로서 활약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