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홍콩 시장에 상장한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2조원을 웃돌았다고 19일 밝혔다.

이 ETF는 다양한 중국 신성장 테마 ETF를 중심으로 자금이 유입돼 작년 7월 순자산 1조원 달성 이후 운용 규모가 두 배 넘게 성장했다.

홍콩법인은 2011년 국내 최초로 홍콩증권거래소에 ETF를 직접 상장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다양한 신성장 테마 ETF를 선보며 총 16개 ETF를 운용 중이다.

특히 2019년 7월 상장한 글로벌X 차이나 바이오텍 ETF(Global X China Biotech ETF)와 글로벌X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ETF(Global X China Cloud Computing ETF)가 대표적이다.

이들 ETF는 중국 생명공학기술 선도 기업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15일 종가 기준 108.9%, 110.8%의 누적수익률을 보인다.

지난해 1월에 상장한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 ETF(Global X China Electric Vehicle ETF),글로벌X 차이나 클린에너지 ETF(Global X China Clean Energy ETF), 글로벌X 차이나 컨슈머 브랜드 ETF(Global X China Consumer Brand ETF)도 설정 이후 각각 128.9%, 95.0%, 40.4%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미래에셋은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10개국에서 400여개 ETF를 공급하고 있으며 작년말 기준 운용규모는 65조원이 넘는다.

이정호 미래에셋자산운용(홍콩) 사장은 "신성장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중국 관련 테마 상품을 선도적으로 시장에 제공한 것이 Global X ETF 성장의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중국시장에 대한 효율적인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