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국내 생산을 시작했으며, 다음 달 말 공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코로나19 백신 생산 현장방문을 위해 경북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을 찾은 자리에서 최 회장은 "코로나19 백신 생산을 다 해 뒀다. 허가만 해주시면 오는 2월 말에는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외국에서 수송해서 들어오지 않고 SK가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니까 훨씬 더 공급이 원활하게 되겠다"고 말하자, 최 회장은 "모든 백신을 그렇게 할 수는 없지만 저희가 생산하는 것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지난해 7월 아스트라제네카와 계약해 현재 백신을 위탁 생산하는 것과 관련, "세계 각국에 배분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상당 부분을 우리나라에서 생산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역량에 국제사회의 기대가 매우 크다. 우리 기업의 백신 생산 능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최근 노바백스사와 SK바이오사이언스 간 (구매) 계약이 추진되면서 지금까지 확보한 5천600만명분의 백신에 더해 2천만명분의 백신을 추가로 확보할 가능성이 열렸다"고 말했다.

그동안 노바백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의 1천만명분 백신 구매 협상이 일부 보도됐으나, 도입하는 백신의 물량이 알려진 것의 두 배에 달한다는 것이 문 대통령의 설명이다.

문 대통령은 "이번 계약은 생산뿐 아니라 기술이전까지 받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우리 백신 개발을 앞당기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고, 예정대로라면 내년에는 우리 백신으로 접종할 수 있을 것"이라며 "SK가 20년 전부터 백신 공장을 세우고 인력을 키웠다. 최태원 회장과 SK그룹에 특별한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