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가 콤팩트 순수 전기차 '더 뉴 EQA'를 20일 온라인을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EQA는 벤츠의 전기차 EQ 브랜드에 새롭게 합류한 모델로 GLA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전기 파워트레인을 더했다.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삼각별이 중앙에 있으며,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광섬유 스트립은 풀 LED 헤드램프의 주간 주행등과 이어진다.

후면부에는 점점 가늘어지는 형태의 LED 후미등이 LED 조명 스트립과 하나로 이어져 있다.

EQA는 전방과 후방의 짧은 오버행과 함께 GLA 모델의 디자인 비율을 그대로 적용했다.

실내의 경우 2개의 7인치 디스플레이 또는 2개의 10.25인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총 5개로 구성된 원형 통풍구는 터빈 형태로 정교하게 설계된 공기 유도판이 적용됐다.

앞 좌석 최대 헤드룸은 1천37㎜, 앞 좌석과 뒷좌석 레그룸은 1천45㎜, 896㎜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더 뉴 EQA에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메르세데스-EQ 항목을 선택하면 충전 옵션, 전력 소비 및 에너지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된다.

더 뉴 EQA는 더 뉴 EQA 250 모델로 우선 출시되며 140kW의 출력과 1회 완충 시 426㎞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차체 하부에는 66.5kWh의 더블-데커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며 파워트레인(eATS)을 추가 장착한 사륜구동 모델과 500㎞ 이상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모델 등 추가적인 라인업이 제공될 예정이다.

급속 충전 환경과 배터리의 상태에 따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대략 30분가량 소요된다.

더 뉴 EQA에는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에너지 회생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에코 어시스트 기능도 탑재됐다.

에코 어시스트는 내비게이션 데이터, 교통 표지판 인식 및 차량 센서를 통해 감지되는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효율적인 에너지의 사용을 제안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날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EQA와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를 연내 국내에 선보이며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고,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를 선도할 계획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