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은행이 미래형 디지털뱅킹 시스템 전환을 위한 '더 넥스트(The NEXT)'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에는 총예산 3천억원이 투입된다.

올해 신한은행은 '고객과 세상을 이어주는 디지털 플랫폼화'라는 새로운 ICT 비전을 선포했다. 이를 기반으로 유연(Seamless)한 고객 경험, 디지털 기반 업무 플랫폼, 디지털 중심 뱅킹 플랫폼 데이터 기반(Data-driven) 비즈니스 혁신, ICT·디지털 인프라 현대화 등 5대 전략 목표를 추진한다.

먼저 영업점, 모바일뱅킹 '쏠(SOL)', 고객상담센터 등 은행 전 채널의 고객 행동 데이터와 마케팅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고객이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 구분 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경험하고 연속적인 뱅킹거래를 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특정 채널에서 고객이 중단한 거래와 상담이 단절되지 않고 다른 채널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고객 상담 및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업무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쉽고 편리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단말 표준화와 UI·UX 개선도 함께 추진한다.

특히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은행의 데이터 관리정책과 기준을 정비하고 데이터의 추적과 관리가 가능한 데이터 내비게이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사업자 선정 등 사전준비 절차를 마무리하는 대로 이번 사업 추진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총예산 약 3천억원을 투입해 42개월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넥스트 사업을 통해 디지털에 최적화된 미래 은행의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중심의 디지털 뱅킹 시스템 전환을 통해 전 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속도와 품질을 향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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