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필요한 물품 생산에 국방물자생산법을 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21일 CNBC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국방물자생산법의 발동과 10개의 행정명령 등 코로나19 확산 대응 방안을 세부 방침을 공개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국방생산물자법을 통해 기업들이 마스크와 백신 투여에 필요한 물품, 검사 및 보호장비 등을 우선 생산하도록 할 계획이다.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는 인공호흡기 등의 생산에 이 법을 발동했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지속 가능 공중보건 공급망' 행정명령을 통해 핵심 보건 물자의 국내 생산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핵심 보건 물자의 안정적인 수급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백신 보급 속도를 높이기 위한 주 및 지방정부에 대한 지원도 확대한다. 백신 접종 센터를 더 늘리고, 관련 인력도 증원한다. 필요한 일부 면허를 유예하는 방안도 포함될 예정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신 접종 가속과는 별도로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도 촉진할 방침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유색인종의 코로나19 피해가 상대적으로 높은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건강 평등 테스크포스'도 설립할 예정이다.

한편 바이든 대통령은 전일 취임 직후 향후 100일간 연방정부 건물에서 마스크 의무 착용 등을 포함한 다수의 행정명령에 서명한 바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에 대한 코로나19 음성 판정 의무화 등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CNBC는 덧붙였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3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