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경영전략회의 및 2020년 종합업적평가대회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앞으로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이어주는 '디지털 컴퍼니'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4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 행장은 지난 22일 2021년 경영전략회의 및 2020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 참석해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를 바탕으로 모든 직원들이 디지털과 금융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 자산, 가치평가, 기회연결, 같이성장 등의 미래 솔루션을 중심으로 전통적 금융회사에서 디지털 컴퍼니로 변화를 당부했다.

아울러 진 행장은 올해 전략목표인 '고객중심! 미래금융의 기준, 일류로의 도약'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본원적 경쟁력 강화, 상생의 가치를 실천 방안으로 제시했다.

진 행장은 "잘 세운 계획보다도 중요한 것은 행동이며 그중에서도 고객 중심에서 출발하는 과정의 정당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을 위한 것인가, 미래를 위한 것인가, 두 질문 모두에 '예스(Yes)'라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우리가 최고의 가치로 실천하는 것은 성과보다 고객이다"고 언급했다.

경영전략회의 이후 열린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는 천안커뮤니티(커뮤니티장 김재우, 신부동·천안·천안법원·천안중앙·천안중앙기업금융센터)가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과 사회, 은행의 같이성장에 크게 기여한 직원, 고객 자산 부실화 방지와 소상공인지원에 앞장선 우수직원 등에게는 특별승진도 주어졌다.

이날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고객 중심과 신의성실의 가치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동시에 디지털을 중심으로 미래 금융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함으로써 일류 신한을 향해 나가자"고 말했다.

진 행장은 "1등은 우리의 노력으로 얻을 수 있지만, 일류는 오직 고객의 평가로 완성된다"며 "고객을 중심에 두고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은다면 일류 신한은 어느새 현실로 다가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