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한화건설은 25일 기업 활동의 경영 원칙이 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서 건설회사가 주도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핵심 사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작년 말 신설한 풍력사업실이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한화건설은 작년 76MW급 영양 풍력 발전단지(3.45MW급 22기)와 25MW급 제주 수망 풍력 발전단지(3.6MW급 7기)를 성공적으로 준공한 바 있으며, 88MW급 양양 수리 풍력 발전단지도 연내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 외에도 영천, 영월 등에 총 100MW 규모의 풍력 발전단지 조성을 위한 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육상뿐만 아니라 해상으로도 사업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신안 우이 해상풍력 사업(400MW급) 개발을 주관하고 있으며, 충남 보령 해상에 신규 해상풍력발전단지 개발을 위해 풍황 조사에 착수하는 등 풍력발전 사업의 디벨로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한화건설은 수소 에너지 사업에서도 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작년 충남 대산산업단지에서 부생수소를 활용한 세계 최초, 최대 규모의 '대산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를 준공했다.

한화건설은 올해에도 한화솔루션과 한화에너지 등 그룹 계열사와 함께 다양한 그린 수소 에너지 사업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신년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같은 지표는 이미 오래전부터 글로벌 기업의 핵심 경영 원칙으로 자리 잡아 왔다"고 강조한 바 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도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