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과 영업비밀 침해를 놓고 벌이고 있는 국제 소송과 관련해 정세균 국무총리가 "남 좋은 일만 시키는 것"이라고 지적한 데 대해 "원만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SK이노베이션은 28일 지동섭 배터리 사업대표 명의의 입장자료를 통해 "지금까지의 모든 소송 과정에 성실하게 임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원만하게 해결하지 못해 국민들께 매우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지동섭 대표는 "배터리 산업이 제2 반도체로 국가 경제 및 관련 산업 생태계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해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그런 중에 LG화학(현 LG에너지솔루션)이 영업비밀 침해 소송을 제기해 왔고, 소송이 시작된 이후 3년 차에 접어 들어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국무총리께서 배터리 소송에 대해 크게 우려를 표한 것은 이같은 국민적인 바람이라고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 대표는 "국민적인 우려와 바람을 잘 인식해 분쟁 상대방과의 협력적이고 건설적인 대화 노력을 통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K배터리가 국가 경제와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 총리는 이날 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서 SK와 LG가 미국에서 전기차 배터리 특허 소송전을 벌이는 것에 대해 "소송비용만 수천억 원에 달한다는데, 남 좋은 일만 시키는 것"이라며 "정말 부끄럽다"고 해결을 촉구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