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4차 재난지원금'과 '손실보상법'을 통한 자영업자·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한 결론을 다음으로 미뤘다. 당정 협의와 추가 의원총회를 거칠 예정이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의원총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4차 재난지원금을 통해 손실을 보상한다는 방침에 대해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한다"며 "빠른 지원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제도가 완비될 때까지 기다리면 고통의 시간을 더 많이 드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의총에서 손실보상제에 대해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손실보상제의 소급적용을 두고 찬반 논란은 나오지 않았다고 부연했다.

그는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언급은 있었지만, 재원 마련 및 장기적 비전 중심이었다"며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다음주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확산에 따른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손실을 어떻게 보상할지 논의하는 추가 의원총회를 열 전망이다. 다음달 임시국회에서 4차 재난지원금과 손실보상제 입법을 풀어갈 방안을 내기 위한 자리다.

민주당은 이날 포스트 코로나 불평등해소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도 진행했다. TF 단장인 홍익표 정책위원회 의장은 기획재정부,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3차 회의를 개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9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