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손실을 보상하는 4차 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대해 아직 단일안(案)이 마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일 SBS '8 뉴스'에 출연해 4차 재난지원금이 30조원이 될 수 있냐는 물음에 대해 "당내에서는 실무적으로 이런저런 의견이 나왔다"며 "단일안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 정부하고 협의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덧붙였다.

추경의 구체적인 규모와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에 대해서도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밝힌 '늦지 않게, 충분한 규모'라고만 했다. 이달 임시국회에서는 추경 통과가 벅차다고 진단하며 "3월에도 계속해서 국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시사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차 재난지원금을 두고 선별과 보편 지원이 동시에 가기는 어렵다고 한 점에 대해서 이 대표는 "미리 장막을 치고, 벽을 치고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추경 편성에서는 맞춤형 지원과 전 국민 지원을 함께 협의하겠다"고 했지만, 약 5시간 후 홍남기 부총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추가적 재난지원금 지급이 불가피하다고 하더라도 전 국민 보편지원과 선별지원을 한꺼번에 모두 하겠다는 것은 정부로서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적었다.

이 대표는 "정부와 협의를 하고 설득도 해야 할 것"이라며 "기획재정부가 그런 입장을 취하는 것은 이해할만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니까 함께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4일로 발표가 예상된 부동산 공급 대책은 미리 말할 수 없다면서도 "일반적인 예상보다 더 공급 규모가 커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1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