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삼성화재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이렉트 채널 내에서 디지털 서비스들을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공동인증서와 휴대폰 인증, 카카오 인증, 토스 인증은 물론 생체 인증과 비밀번호 6자리로 이뤄진 PIN 인증 등 다양한 본인 인증 방식을 제공 중이다.

기존에는 공동인증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 인증 방식이 주로 사용됐지만, 삼성화재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월 카카오·토스 인증, 11월 생체·PIN 인증 방식을 추가했다.

특히 생체 인증에 대한 반응이 좋은 편이다.

생체 인증의 경우 도입 2개월 만에 누적 이용량이 30만 건을 넘어섰을 정도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이용 가능한 생체 인증은 지문과 얼굴(Face ID) 인식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생체 인증 서비스는 다른 바이오 인증 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자사 앱 내에서 자체적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삼성화재는 이달 중 네이버페이 도입을 계획 중이다.

네이버페이까지 도입될 경우 3대 금융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 토스와 모두 제휴하게 되는 셈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삼성화재는 작년 12월 디지털본부를 신설해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 환경에 맞는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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