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다.
뱅키스는 2019년 한해에만 135만개, 2020년에는 전년보다 많은 170만개 등 2년 사이에 신규계좌 330만개가 늘어났다.
하루 평균 4천300개가 넘는 계좌가 만들어진 것으로 누적 계좌 수 70만개 수준이었던 2018년과 비교하면 무려 471% 증가한 수치다.
2019년 3월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내놓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부터 지난해 온라인 금융상품권, 해외주식 소액 매매 서비스인 '미니스탁' 등 혁신금융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인 효과다.
특히 젊은 투자자들의 수요가 늘면서 2018년말 전체 고객의 37%에 불과했던 20ㆍ30세대는 2021년 현재 57%로 그 비중이 많이 증가했다.
정일문 한투증권 사장은 "제로금리 기조에 투자처를 잃은 개인투자자가 주식시장으로 대거 유입된 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급락했던 코스피가 꾸준히 상승해 사상 첫 3,000시대를 여는 등 시장의 영향도 컸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이어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해서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국내외 금융상품을 제공하여 디지털 금융라이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syyo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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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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