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차그룹은 지능형 지상 이동 로봇 '타이거'를 10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 산하의 미래 모빌리티 담당 조직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타이거는 2019년 CES에서 처음 공개했던 걸어 다니는 모빌리티 '엘리베이트'와 유사한 모듈형 플랫폼 구조를 갖췄다.

이번에 공개된 타이거의 첫 번째 콘셉트 모델은 'X-1'이다.

타이거는 길이 약 80㎝, 폭 약 40㎝, 무게 약 12㎏에 4개의 다리와 바퀴가 달린 소형 무인 모빌리티로 험난한 지형까지 지능형 로봇 기술과 바퀴를 결합해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다.

타이거의 차체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한 과학 탐사 및 연구와 응급 구조 시 긴급 보급품 수송, 오지로의 상품 배송 등 일반 차량으로는 어려운 다목적 임무 수행에 적합하게 설계됐다.

장애물이 있거나 바퀴를 이용해 지나기 힘든 지형을 통과해야 할 때는 로봇 다리의 보행 능력을 이용하고, 평탄한 지형에서는 사륜구동 차량으로 변신해 속도를 내서 주행할 수 있다.

차체 내부에는 별도의 화물 적재실을 갖췄고 로봇 다리로 수평을 유지해 험로와 극지 등 노면의 상태가 불규칙한 공간에서도 물품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다.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는 타이거를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오토데스크, 선드버그-페라와도 긴밀히 협업했다.

오토데스크와는 타이거의 다리, 휠, 섀시, 타이어까지 가볍고 견고한 3D 프린팅 제조가 가능하도록 설계 부문에서 협업했으며, 선드버그-페라는 외부 스타일링, 차체, 섀시, 다리 부품 설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에 참여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에도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전 세계의 혁신적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다각도로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