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블랙록자산운용이 아태지역 총괄 회장으로 레이첼 로드를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레이첼 로드 신임 회장은 홍콩을 기반으로 블랙록 아태지역 총괄 헤드로 근무하게 되며, 임기는 오는 5월1일부터다.

그는 최근에 블랙록의 유럽, 동아시아 및 아프리카(EMEA)에서 비즈니스를 이끌며, 지난 3년간 지역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었다.

레이첼 로드 회장은 오는 런던 ANZ은행에서 파키스탄, 인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일본의 고객이 산업발전을 위해 국제금융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 APEC 지역에 대한 근무 경험을 시작했다.

또한 모건스탠리 홍콩으로 옮겨 다수의 아시아 주식 비즈니스 사업을 구축했다. 이후 씨티그룹에 합류해 전략적 글로벌 주식 솔루션의 성장을 이끌고 2010년 아시아 런칭을 감독했다.

그는 2013년에 블랙록에 합류했으며 2017년에 블랙록의 EMEA 책임자로 임명됐다. 이에 앞서 EMEA의 iShares 책임자, 글로벌 고객, ETF 및 인덱스 투자 책임자를 맡기도 했다.

레이첼 로드 회장은 "우리는 APAC 투자자들의 요구에 맞춰 빠르게 우리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있다"며 "우리가 누구인지, 무엇을 제공하는지는 지역과 그 니즈를 반영해야 하며, 향후 10년간 블랙록의 APAC 비즈니스를 가속화할 기회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