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데이터로 고객가치 창출…'LG 데이터 포털' 오픈
LG전자, 데이터로 고객가치 창출…'LG 데이터 포털' 오픈
  • 이미란 기자
  • 승인 2021.02.14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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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는 쉽고 빠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최근 'LG 데이터 포털'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동안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사내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LG 데이터 포털에서 제공하는 셀프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은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의미 있고 효율적인 정보를 도출한다.

임직원은 포털 사이트에 업로드된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차트나 그래프 등 시각화된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를 유관부서에 공유할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서로 다른 직원이 동일한 분석 작업을 각각 하지 않아도 된다.

하나의 분석 결과를 여러 사람이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하면 혼자서는 쉽게 발견할 수 없었던 숨은 가치를 찾아낼 수 있다.

포털 내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유하는 게시판에는 댓글을 달아 피드백을 남길 수 있다.

또 포털을 활용해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도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다.

데이터의 유형(제품 데이터, 시스템 데이터 등), 형태(정형, 비정형 등), 활용영역(연구, 기획, 품질, 서비스 등) 등 여러 속성을 입력한 뒤 실제 데이터를 올리면 언제든지 셀프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을 활용해 해당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회사는 데이터 포털을 운영해 여러 곳에 산재해 있는 데이터를 한곳에 모을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LG 씽큐 앱에 연결한 제품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하거나 유용한 기능을 제안하기도 한다.

다만 제품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는 회사의 보안 관련 정책에 따라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다.

또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고객이 LG 씽큐 앱에 가입할 때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경우만 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한다.

LG전자는 데이터 포털이 임직원이 데이터 분석에 할애하는 시간을 대폭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기존에 발견하지 못했던 고객의 니즈까지 찾아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디지털 전환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CSO)인 조주완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mrle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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