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KB자산운용이 업계 최초로 글로벌 수소경제 펀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KB글로벌수소경제펀드'는 수소를 생산하는 독일 지멘스와 노르웨이 하이드로겐, 고압저장 및 운송에 관련된 독일 린데와 프랑스 에어리퀴드, 수소차 배터리 및 전기장치를 제조하는 미국 플러그 파워와 두산퓨얼셀, 완성차 제조 모빌리티인 현대차 등 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하재진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 상무는 "수소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이번 수소법 시행으로 수소관련 인프라 및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며 "해당 분야에 경쟁력을 가진 기업들에 투자하는 글로벌수소경제펀드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10월 국내 수소경제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KBSTAR Fn수소경제테마ETF'를 출시한 바 있다.

설정 3개월 만에 순자산 1천850억원을 넘어섰고, 연초 이후 수익률이 20.57%로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교보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62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1.275%, 온라인선취),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2.225%)과 C-E(연보수 1.425%, 온라인전용)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