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현장 직원들에 1천억 원 규모의 주식을 나눠주기로 한 쿠팡이 15일 구체적인 주식 무상 부여 계획을 공개했다.

강한승 쿠팡 경영관리총괄 대표는 이날 오전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번에 진행되는 일회성 주식 부여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1인당 약 200만원 상당의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대상자는 2021년 3월5일 현재 쿠팡 및 자회사에 재직 중인 쿠팡 친구, 물류센터 상시직 직원, 레벨 1~3의 직원들"이라며 "이들 중에서 그동안 주식을 받은 적이 있는 직원은 제외된다"고 말했다.

총액이 1천억원 규모임을 감안하면 단순 계산해 약 5만 명의 직원이 혜택을 받는 셈이다.

이들은 주식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을 근무하면 50%를, 2년을 근무하면 100%를 받을 수 있다. 개별 부여 주식 수 등은 추후 공지된다.

강 대표는 "지난 설 연휴 쿠팡의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추진 소식이 발표됐다"며 "회사는 현장 직원의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힘찬 미래를 함께 열어가자는 뜻에서 주식 무상 부여를 결정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주식 부여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쿠팡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통주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

주식 수량, 공모 가격 범위 등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쿠팡은 이번 상장에서 10억달러(약 1조1천억원) 조달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