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CJ ENM이 가상환경의 실감 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시각효과 기술을 아우르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본격화하기 위해 파주에 전용 스튜디오를 개관하고 게임 '포트나이트' 제작사 에픽게임즈와 기술 협약을 맺는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사내 콘텐츠 연구개발(R&D)센터를 주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버추얼 스튜디오를 연내 완공하고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차세대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 도입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맺기로 했다.

기존 그린 스크린에서는 촬영 후 별도의 후반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던 것과 달리,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에서는 초대형 LED 벽에 실시간으로 3D 배경을 투사하고 배우와 배경을 동시에 촬영해 최종 화면을 현장에서 바로 촬영할 수 있다.

또 에픽게임즈의 3D 창작 플랫폼인 언리얼 엔진을 접목하여 실시간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에 최적화된 그래픽 성능과 표현력, 높은 안정성을 확보한다.

김상엽 CJ ENM 콘텐츠R&D 센터장은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해 K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과 디지털 혁신을 제시하겠다"며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위해 연구 개발 투자와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