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대한항공이 유니세프(UNICEF)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및 의료물품 수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니세프는 국제연합(UN) 산하 국제구호단체로, 세계 최대의 의약품 보급 기구 역할도 맡고 있다.

유니세프는 코로나19 백신 공동구매를 위한 국제 프로젝트 코백스 퍼실리티의 백신 보급 업무를 담당하며, 올해 상반기 145개국 대상으로 백신의 균등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유니세프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화물 공급 능력, 전문적인 의약품 수송 능력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대한항공을 비롯한 전 세계 16개 항공사를 코로나19 백신 전담 수송 항공사로 선정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9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전담 태스크포스 팀을 운영하며 백신 수송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대한항공은 백신 수송을 위해 다양한 온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콜드체인을 강화하고, 시설 보강과 백신 수송 모의 훈련도 수행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유니세프와의 협력을 계기로 코로나19 백신을 선도적으로 보급하는 한편, 인도주의적 의약품 및 구호물자 수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