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포스코가 환경, 안전·보건, 지배구조 등 ESG 관련 주요 정책을 이사회에 부의해 결정한다.

포스코는 18일 이사회 산하 전문위원회에 'ESG위원회'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사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에서 ESG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하는 등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의미라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특히, 탄소중립을 비롯한 환경문제와 안전사고 이슈 등을 최고 경영층에서 엄중히 인식하고 이사회 차원에서 장기적인 계획과 전략을 지원한다.

포스코는 앞서 2018년 최정우 회장 취임과 함께 기업시민 경영 이념을 선포하고 지난해 아시아 철강사 최초 탄소중립 계획 발표, 글로벌 철강사 최초 ESG전담조직을 설치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포스코는 내달 12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유영숙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권태균 전 아랍에미리트 대사를, 사내이사로는 정창화 경영지원본부장을 추천했다.

유영숙 사외이사 후보는 생화학 박사이자 환경부 장관을 역임한 환경 분야 전문가다.

권태균 사외이사 후보는 아시아개발은행, 주 OECD대표부 경제참사관, 재정경제부 금융정보분석원장, 지식경제부 무역투자실장, 조달청 청장을 역임했다.

정창화 사내이사 후보는 포스코 대외협력실장, PR실장, 포스코건설 CR센터장, 포스코 홍보실장, 포스코 차이나 대표법인장 등을 거쳐 지난해 포스코 경영지원본부장으로 선임됐다.

최정우 회장과 김학동 철강부문장, 전중선 글로벌인프라부문장, 정탁 마케팅본부장은 사내이사로 재추천됐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