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며칠 안에 윤곽이 잡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낙연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당정협의에 속도를 내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열릴 문재인 대통령과 당 지도부 간담회에서는 방역과 민생경제 회복 등의 현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간담회 자리에서 4차 재난지원금의 3가지 원칙을 건의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첫째 사각지대를 최소화해서 폭넓게 지원하고 둘째는 피해 회복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두텁게 지원하며 셋째로는 추경 처리와 집행이 신속히 이루어지는 것"이라며 "오늘 그런 내용을 건의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이전에 제안한 '신복지제도'의 밑그림을 그리기 위해 당내 '국민생활기금 2030범국민특위'를 구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으로는 홍익표 정책위의장과 김연명 중앙대 교수가 자리하게 됐다.

이 대표는 "앞으로 당과 함께 시민사회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셔서 범국민특위로 가동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날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최고위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날 최고위에서 방역·민생·경제에 대한 점검과 함께 코로나 4차 유행 방지 등과 관련해 철저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공유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상생연대3법과 관련해, 손실보상법은 3월 임시회 내 처리방침을 다시 확인했고 협력이익공유법과 사회연대기금법은 점검을 강화하자는 이야기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