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손지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사기진작용 위로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9일 '청와대-당 지도부 간담회 결과 브리핑'을 통해서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경기 진작용 지원금 거론하자 문재인 대통령이 온 국민이 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사기도 진작시키는 목적의 지원금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당지도부가 향후 코로나 확산이 진정됐을 때 경기 진작용 재정정책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건의도 함께 진행했다"며 "오늘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 위로용 재난지원금도 검토할 수 있다는 말은 그동안 지도부가 했던 건의에 대한 전폭적인 수용의 의미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당정청이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도록 논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맞춤형 재난지원금은 소득과 비교해서 지원해야 하는데 소득 파악이 안 돼 일률적으로 지급해왔다고 말했다"며 "앞으로 소득파악시스템을 마련하는데도 당정청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언급했다.

다만 아직까지 4차 재난지원금 규모는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언론보도에서 15조원 안팎이든 여러 내용 나오고 있으나 그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며 "3월 지급 목표여서 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jhlee2@yna.co.kr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