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이 유일하게 유지하던 현대모비스 등기이사직을 내려놓으면서 그룹 경영에서 완전히 손을 뗀다.

21일 재계에 따르면 정몽구 명예회장은 내달 24일 개최되는 현대모비스 주주총회에서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주총에서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임으로 비게 되는 사내이사 자리에 고영석 연구·개발 기획운영실장(상무)을 추천했다.

정 명예회장의 임기는 내년 3월 21일까지지만 1년 앞당겨 그만두는 것이다.

이에 정 명예회장은 현대차그룹 계열사의 경영에서 공식적으로 물러나게 됐다.

그간 정 명예회장은 아들인 정의선 회장에게 총수 자리를 넘겨주기에 앞서 경영에서 조금씩 물러났다.

작년 2월 현대차 이사회는 정 명예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하지 않았다.

정 명예회장은 작년 3월 현대차 주총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 21년 만에 이사회 의장직을 정의선 당시 그룹 수석부회장에게 넘겨줬다.

이후 정 명예회장은 현대차 미등기임원과 현대모비스 등기이사직만 유지했으며, 작년 10월 정의선 회장이 취임하면서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같은 날 정 명예회장은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직에서도 사임했다. 이에 앞서 2014년에는 현대제철 이사직에서, 2018년에는 현대건설 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업계는 자연스러운 경영권 승계 과정으로 정 명예회장이 현대차 미등기임원과 현대모비스 미등기임원직은 유지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