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제네시스는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8년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월 구독료 납부만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차종들을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차량 구독 서비스다.

작년 10월 리뉴얼 개시 이후 이용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월 189만원으로 G80, GV80, G70 등 제네시스 주요 차종을 필요에 따라 교체 이용할 수 있는 기존 프로그램에 단일 차종 구독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했다.

G70는 월 139만원, G80는 월 169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까지 24~72시간 단기 구독만 가능했던 G90도 새롭게 대상 차종으로 추가돼 월 295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구독 프로그램의 혜택도 강화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3개월 및 6개월 교체 플랜 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G90 24시간 무료 이용권을 3개월마다 총 2회 제공한다.

해당 이용권은 수도권 고객이 부산, 제주 등에 일시 방문할 경우에도 제네시스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신규 출시 SUV 차종인 GV70 구독 상품도 이달 중 도입할 계획이다.

향후 GV70와 G70 두 차종만을 대상으로 월 1회 교체가 가능한 교체 구독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1개월만 이용하고도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향후 전기차를 비롯한 신차 투입과 함께 상품 및 혜택을 강화해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자동차 이용 옵션에 구매, 렌트, 리스뿐 아니라 구독이 새롭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